Year: 2012
-
그랜드하얏트 이벤트로 받은 크리스마스 파티 패키지
아무 생각 없이 그랜드 하얏트 서울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참가한 이벤트에 당첨돼 크리스마스 파티 패키지를 받았다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쓸 수 있는 빨간 양말 모양의 주머니 안에는 산타 모자 모양의 머리띠, 가면, 코끼리 피리 (불면 소리나며 길어지는 파티 용품) 2개가 들어있다. 문제는 크리스마사 파티 용품인데도 불구하고, 12월 24일부터 배송을 시작하여 연말에 받았다는…
-

뮤지컬 리걸리 블론드 – 정은지가 가장 돋보임
딸이 좋아하는 에이핑크의 정은지가 나온다고 해서 보러 간 뮤지컬 리걸리블론드. 미국에서 본 것과 ‘금발이 너무해’란 제목으로 공연한 지난 프로덕션을 포함해 6번째 보는 공연으로, 공연 보면서 느낀 점을 간단히 적어 본다. 내가 언제나 그렇듯이 불만 위주다 ㅋ. 2012년 12월 22일 오후 3시 00분코엑스아티움 현대아트홀 1층 B구역 32번VIP석 핑크빛연인 할인 25% 75,000원
-
아이폰/아이패드 킨들 사전을 영한 사전으로 교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킨들 앱의 사전을 영한 사전으로 교체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인터넷에 있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내가 사용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http://cafe.naver.com/ebook/187247에서 킨들앱용 영한 사전을 다운로드 한다. (네이버 카페에 회원 가입을 해야할 수도 있음) 다운로드한 사전 [KALDIC]Q(P)_v1.2i.prc 파일을 iFunBox를 이용해 아이폰/아이패드의 User Applications – kindle – library – ebooks 디렉터리 아래로 옮긴다.…
-
[송파유람] 석촌호수 고고스 (Gogos)
딴 데서 식사하고 차 한 잔 마시러 간 곳. 위치는 석촌호수 서호의 남서쪽 모퉁이. 장난감 박물관으로 보일만큼 눈길을 끄는 장난감들이 많아 어른들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가게다. 난 자는 둘째를 안고 있느라 장난감 감상은 거의 못 했다. 딸은 장난감 구경에 그치지 않고 가게 옆에 붙어있는 악세사리 상점에서 함께 간 외할머니로부터 핸드폰…
-
[송파유람] 일곱번째 키자니아 방문
한동안 안 가던 키자니아를 1년 3개월 만에 다녀왔다. 목요일이지만 키자니아랑 같은 동네에 있는, 딸이 다니는 초등학교가 휴일이라 사람이 많을 줄 알았는데 예상 외로 주말에 비해 사람이 많은 편은 아니었다. 보호자 한 명을 무료 입장시켜주는 이벤트가 있어, 아내와 내가 모두 갔고, 만 3세 미만 유아는 무료 입장이라 아들도 데려갈 수 있었다.…
-

뮤지컬 레미제라블 프리뷰 – 명불허전
2000년인가 레미제라블 월드투어팀의 내한 공연이 있었다. 꼭 보고 싶어 제일 앞 줄로 예매를 해놨는데, 입영 영장이 나와 훈련소에 들어가는 바람에 공연을 놓쳤다. 그리곤 한동안 국내에서 레미제라블 소식을 들을 순 없었다. 그러다가 드디어 올해, 캐머런 매킨토시의 4대 뮤지컬 중 마지막으로 국내 라이센스 버전이 만들어졌다. 용인에서 프리뷰로 몇 번 공연한 후, 용인,…
-
파슨스댄스컴퍼니 내한 공연 – 신선한 충격
공연은 가리지 않고 좋아하지만 뮤지컬 이외에는 잘 안 보는 편인데 좋은 기회가 생겨 파슨스댄스컴퍼니 (Parsons Dance Company)의 내한 공연을 보러 가게 됐다. 잘 모르는 단체였는데 미국의 현대무용단이라고 한다. 당연히 창설자는 파슨스 (David Parsons). 공연은 크게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있다. 6분짜리 Caught와 본 공연이라고 할 수 있는 Remember me. 마치 픽사의 장편…
-
송도 주말 여행 둘째날 (쉐라톤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가스과학관)
조식 뷔페는 호텔스테이의 꽃! 일찌감치 호텔에서 조식을 먹었다. 늦게 가면 붐비고 1층 Feast엔 자리도 잘 없어 2층으로 밀려나기 때문. < p align=”center”> 방(City View)에서 보는 일출. 쉐라톤75주년 기념 패키지에 어른 둘의 조식은 포함돼있다. 첫째는 14000원++ 정도인데 현대M3카드로 10% 할인 받았다. 할인 받을 수 있는지 몰랐는데 체크인할 때 디파짓용 M3카드를 보고…
-
송도 주말 여행 첫날 (쉐라톤인천, 꽁블, 하이네켄라운지)
엄청 바쁜 아내는 11월이 돼서야 올해 휴가를 쓸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이젠 내가 시간이 없다. 어쩔 수 없이 가까운 송도로 주말에 짧은 여행을 다녀왔다. 여름에 다녀온 후 애들이 또 가자고 자주 말할 만큼 애들이 좋아하는 곳이다. 숙소는 지난 번에 묵었던 인천 쉐라톤. 집에서 토요일 오후 2시를 조금 넘어 떠났는데…
-
2012 현대아트홀 페스티벌 – The Singer & Songwriters
현대자동차 프로모션용 콘서트, 현대아트홀 페스티벌에 다녀왔다. 부제는 싱어송라이터. 이틀 동안 하는 행사인데, 나는 첫째날 갔다. 오프닝은 류복성씨. 작년 현대아트홀 페스티벌에서는 시니어 연주자 심성락씨의 아코디언 연주를 들을 수 있었는데, 이번엔 류복성씨의 퍼커션 연주를 들을 수 있었다. 최고참 뮤지션의 연주를 듣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컨셉, 괜찮다. 퍼커션 소리가 가슴을 울렸고 뒤의 브란스 소리가…
-
실종된 토끼 인형을 추억하며…
딸의 보물 1호는 토끼 인형이다. 신생아 때부터 만 8년(우리 딸에겐 평생)을 함께 했다. 딸이 말도 잘 못할 때 직접 붙여준 이름이 이용이었는데, 이름 바꾸길 즐겨하는 딸은 토끼 인형의 이름을 여러 번 바꿨고, 가장 최근의 이름은 ‘별이’였다. 동생이 태어나기 전에는 혼자서 놀아야 했던 딸은 이 인형과 함께 컸다. 매일 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