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day with my cellvic

베게 옆에 놓아둔 셀빅의 알람 소리를 들으며 잠에서 깬다. 출퇴근 시간이 일정하게 없는 대학원생이라 매일 특정한 시간에 일어날 필요는 없지만, 1교시 수업이라든지, 아침 강의의 조교를 무사히 들어가려고 이런 일정의 30분 전에 셀빅 알람을 울리게 해놓는다. 불행히도 셀빅의 알람소리는 매우 작은 편이지만, 귀 옆에 놓아두면 아침잠에서 깨어나기에는 별 무리가 없다.

씻고 옷입고 학교로 간다. 셀빅을 챙기는 것을 잊지 않는다. 학교의 연구실까지 걸어가는데 대략 10분. 자리에 앉아 셀빅을 켜서 “할일” “일정” 순으로 체크하며 오늘 할일과 약속들을 점검한다.

수업시간이 되어 강의실로 향한다. 수업 시간에 나오는 숙제는 “할일”이나 “일정”관리에 즉시 즉시 추가해 준다. 가끔 필기구를 잊고 수업 들어가는 날에는 셀빅의 “필기장”에 필기를 하기도 하나 별로 권할 방법은 못되는 것 같다.

수업을 듣고나니 어느새 점심 시간. 식당에서 점심을 먹으며 점심 식사 비용으로 쓴 돈을 셀빅의 메모장에 입력한다. 아직 금전출납 관리 프로그램이 없는 셀빅이라, 이런 일을 하는데 메모장을 사용할 수 밖에 없다. 입력을 다음과 같이 해놓으면 한달 단위로 PC의 엑셀에서 불러와 한달의 수입과 지출을 쉽게 계산할 수 있다.

1999/6/2 점심 2050 0

오늘의 날짜를 입력하기 위해선 //Y를 입력하면 쉽다. 그 다음은 금전출납 용도를 써주고, 그 다음은 지출비용, 그 다음은 수입비용을 적어둔다. 각 레코드는 후에 엑셀에서 불러올 때 구별할 수 있게 해주기 위해 공백으로 분리한다. (쉼표로 레코드를 구별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겠지만, 쉼표의 입력은 공백의 입력보다 100배는 더 힘든 것 같다. –;)

점심을 먹고 연구실로 다시 돌아온다. 실내에선 별로 셀빅을 사용하지 않는다. 다만 가끔 친구에게 전화를 걸 때는 셀빅의 “주소록”을 이용하여 전화번호를 알아낸 다음 전화를 건다.

또, 주윗 사람이 나에게 돈을 빌려가는 경우 칼같이 “할일”에 ‘XX에게 돈 ~ 원 받기’라고 기록해둔다. 돈 받는 일을 잊어먹는 경우가 확연히 줄어든다. 🙂

저녁을 먹으러 나가선 역시 이전과 마찬가지로 쓴 돈을 기록하고 밥을 먹고 연구실로 돌아온다.

일을 좀 하다가 슬슬 집에 갈 준비를 한다. 일단 집에 들어가서 읽을 소설 “Future Walker”(드래곤라자의 후속편)를 하이텔의 serial 게시판으로부터 PC로 다운받는다. 1챕터 정도 다운받으면 밤새 잠안자고 보기 때문에 1/2 챕터정도만 다운받어 PC의 셀빅개인정보 관리자로 읽어 들인다. 그리고 셀빅과 PC의 오토싱크를 수행한다. 이는 소설을 셀빅으로 옮기는 역할도 하지만, 불의의 사고(?)로 셀빅의 데이터가 날아갔을 때를 대비한 백업의 역할도 한다.

슬슬 눈치를 보다 내가 사는 고시원으로 들어간다. 씻고 심심풀이로 셀빅의 ‘지뢰찾기’를 몇판한다. ‘지뢰찾기’의 사운드를 왜 끌 수 없는지 원망스럽다. 고시원에서 소리를 내면 안되기 때문이다. ‘지뢰찾기’를 몇판 하고 연구실에서 가져온 논문을 읽는다. 논문을 읽다가 모르는 영어 단어는 셀빅의 “필수단어 영한사전”을 이용해서 찾아본다. 메모리를 아끼기위해 적은 용량의 ‘필수단어 영한사전’을 설치했기 때문에 없는단어도 간혹있지만 요긴하게 쓸만하다.

더 이상 공부를 하기 싫거나 졸리면 드디어 셀빅으로 다운 받아온 소설 퓨처워커를 읽는다. (사실은 이 소설이 너무 재미있기 때문에 고시원에 들어가자마자 씻지도 않고 소설부터 읽는다. 논문을 읽거나 하는 일은 거의 없다. -_-;)

소설을 다 읽은 후, 아쉬운 마음으로 불을 끄고 잠든다. 셀빅과 함께한 하루였다.


[catlist tags=”셀빅” conditional_title=”CellVic 관련 글” template=custo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