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3개월 동안 볼 수 있다고 해서 (LG U+이벤트였던가?) 프리미엄으로 전환해 놓고 사용 중이다. 유튜브를 많이 소비하는 사람이라면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되는 유튜브 프리미엄이 매우 큰 장점이겠지만 나는 유튜브를 많이 보지 않는 편이라 광고가 제거 되는 게 이득은 이득이지만 큰 이득은 아니다.
음악도 네이버 VIBE로 듣기 때문에 유튜브 뮤직을 듣거나 유튜브를 백그라운드로 실행시킬 수 있는 것도 큰 혜택으로 느껴지지 않는다.
내가 관심이 갔던 건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만 접근할 수 있는 유튜브 오리지널 컨텐츠. 유튜브 오리지널 드라마 중 인기 있다는 드라마 두 개를 골라 봤다. Sideswiped와 Impulse.
Sideswiped는 남편과 사별한 어머니와 두 딸이 틴더앱을 사용하며 일어나는 해프닝을 다룬 코미디. 아마 틴더앱에선 이성을 옆으로 스와이프하면 하트를 찍는 것과 같아 저런 제목이 붙은 것 같다. 적당히 야해서 내 취향일까 싶었는데 큰 재미는 없더라. 다른 사람들의 생각도 내 생각과 같은지 시즌 1으로 쫑난 드라마. 그래도 시즌 1은 끝까지 다 봤다.
해외 드라마는 앱 이름을 그대로 쓴다는 것이 참 좋다. 우리나라에선 인스타그램을 인스타그램이라 하지 못 하고 유튜브를 유튜브라고 못 하지 않나. 실제 이름을 써서 현실감이 좀 더 부여되고 시청자와의 동질감도 업.

두 번째로 찾은 드라마는 Impulse.
Sideswiped는 소수의 사람에게 인기가 있는 드라마라면 Impulse는 훨씬 다양한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을 법한 내용이다. 순간이동이란 능력을 가진 소녀에 대한 이야기. 그런데 Impuse도 곧잘 나가다가 뒤로 갈 수록 분위기가 쳐진다. 주인공 소녀가 히어로가 되길 바라는 건 아닌데 주변 사람드에게 짜증만 내는 중2병스러운 캐릭터라 보는 내가 짜증이 나기도. 이 드라마도 시즌2까지 나오고 엎어졌고 나는 시즌 2까지는 다 봤다.

이처럼 유튜브 오리지널 컨텐츠는 그냥 그랬다. 영화나 드라마를 사랑한다면 넷플릭스나 왓차 추천!!
PS: 윗 글은 몇 달 전에 썼던 것 같은데 지금에서야 퍼블리시를 했다. 지금은 유튜브 프리미어 무료 기간이 끝났다. 확실히 유튜브에서 광고를 안 보다가 보게 되니 불편하다. 이런 걸 역체감이 더 크다고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