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들 구입

그래서 킨들을 구입했습니다. 모 인터넷카페를 통해 중고 킨들과 가죽커버(라이트 없는 구형)를 20만원(+배송료 4천원)에.
킨들은 6인치짜리 3세대 (가장 최근 모델) Wifi only 모델입니다. 빨간 가죽커버가 아주 마음에 들어요.

Kindle (3rd Generation)

아마존에서 새 킨들이 $139, 커버가 $59.9 (지금은 판매 중지됐음… 그 이유는 이후에 적겠음)인 걸 고려하면 중고 가격으로 크게 싸진 않지만 한국에서 구매하려면 배송비+카드수수료를 또 몇 만원 더 내야 하기 때문에 그냥 질렀음. 미국에서 오프라인으로 구입하려면 아마 또 세금을 냇겠죠…

전자잉크 화면은 이미 여러 번 봤지만 다시 봐도 감탄스럽습니다. 플라스틱 위에 인쇄돼 있듯 깔끔합니다. 울 딸 표현으론 “화면 같지 않아”입니다.

Kindle (3rd Generation)

받아본 킨들 상태는 깔끔합니다. 케이스와 연결하는 부분은 약간의 흠집이 있습니다만 문제가 되지 않고요. 킨들과 컴퓨터를 연결하는 USB케이블은 단자 끝의 피복이 약간 벗겨진 상태. 아이폰 케이블처럼 좀 약해보이네요…

Kindle (3rd Generation)

제일 먼저 킨들 사용자 설명서를 킨들로 읽어가며 킨들에 적응을 했습니다. 책 종류 나름이겠지만 독서 용도론 최고의 디바이스로 생각됩니다. 아이폰으로 책을 읽으면 다른 것에 정신이 빠지기 쉬운데 (아마 아이패드로 독서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일 듯) 킨들을 들고 있으면 독서 외엔 잡생각이 나지 않네요. 뭐랄까, 카페에서 공부하는 거랑 독서실에서 공부하는 거의 차이랄까?


구형 가죽 커버의 결함

킨들 관련 팁을 얻으러 동호회 글을 읽다가 제가 산 (라이트가 없는) 구형 가죽 커버(최신 제품은 조명이 커버에 붙어있기 때문에 저런 식으로 구분합니다….)에 결함이 있어 조명이 붙은 새 제품으로 교환이나 환불을 해준다는 것 같은데.. 이는 더 알아봐야겠습니다.

결함 내용은 금속으로 된 가죽 커버의 킨들 연결위가 도금이 벗겨지면 전류가 흘러 킨들이 방전되거나 수시로 재부팅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제가 잠깐 킨들을 쓰는데도 그런 현상을 몇 번 겪었습니다. 처음 쓰는 상황이라 원래 그러는 건 줄 알았는데 커버의 결함인가봐요.

전류가 커버의 연결부위에 흐르는 걸 막아보려고 스카치테이프로 연결부위를 감싼 후 킨들과 커버를 연결했더니 재부팅 되는 문제가 사라졌습니다. 일단 이 상태로 써보렵니다.

2013/5/15 추가: 사내 장터를 통해 Kindel 3 Wifi 본체와 Lighted Leather Cover를 6만원에 팔았음.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