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코리아 사내 핵데이 (Hack Day) 행사

Hackday 2010: Opening
핵데이 개막식. 나처럼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는 우리팀 형준대리님.

핵데이(Hack Day)란 사내 행사가 있다. 24시간 동안 자신의 업무와 무관한 아이디어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제출하는 행사다. 재작년, 작년 모두 참여했지만 별 성과가 없었는데 올해는 운좋게 3등을 해 상품으로 넷북을 받았다!

지난 목요일과 금요일에 걸쳐 있었던  (3/25-26) 행사 사진 몇 장.

Hackday 2010: Opening
개막식에서 행사 일정을 소개하고 있다. 24시간 동안 작업을 완료해야한다. 식사와 간식은 모두 주최측에서 부담

개막식에서 행사 일정을 소개하고 있다. 24시간 동안 작업을 완료해야한다.
식사와 간식은 모두 주최측에서 부담

Hackday 2010: Hoojung's desk참가자들은 풍선을 원하는 만큼 가져와 자기 자리에 매둔다.
‘핵데이 참가 중이니 방해하지 마세요’란 메시지 ^^

2010 Hackday Hoojung
자정에 가까운 시간이지만 열심히 개발하는 모습 (정진호 차장님 촬영)

이렇게 개발을 하며 24시간이 지나면 참가자들이 모두 모여 3분씩 자기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이다. 난 새벽 4시쯤 사우나에 가서 몇 시간 자고 회사로 복귀했다. 그 때문에 설렁탕을 놓쳤음 ㅠㅠ.

2010 Hackday Hoojung Presentation
3분 동안 작업 발표 (정진호 차장님 촬영)
Prize for Hackday 2010: Samsung N145 Netbook
상으로 받은 삼성 넷북과 마우스

약 2시간에 걸친 발표와 수상작 선정까지 마치고 내 자리로 돌아오니 책상에 걸어뒀던 풍선들이 가라 앉아있다. 핵데이 맞춤형 풍선인지, 딱 24시간만 떠 있나보다. 우리 딸한테 풍선을 갖다 주면 좋아할 것 같았는데 어쩔 수 없이 모두 버리고 집으로 귀가.

회사 사진사(?) 진호 차장님의 플리커 셋 http://www.flickr.com/photos/phploveme/sets/72157623689876378/ 에서 더 많은 핵데이 사진들을 볼 수 있다.

야후!코리아 사내 핵데이 (Hack Day) 행사”의 4개의 생각

  1. 가끔 느끼지만…
    오빤 정말 완전 안 늙으시는 것 같아요.

    대학 때 처음 봤던 그 모습 그대로예요.!

    어떻게 그럴 수가 있죠? ^^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