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로니카 마스 (Veronica Mars) 시즌1을 다 봤다.

작성 |

veronica_mars
미드 베로니카마스 포스터

Forgetting Sarah Marshall이란 영화가 있다. 미국에 출장 가서 티비에서 본 영화인데, (이 영화 얘기도 언제 한번 포스팅 해야할텐데…) 이 영화에 나온 Kristen Bell이란 배우에 대해 홍콩 엔지니어와 얘기를 나누다가 이 배우를 스타로 만든 Veronica Mars란 미국 드라마를 추천하길래 귀국 후 찾아봤다.

꽤나 열심히 본 덕분에 보기 시작한지 1주일이 채 안돼 첫번째 시즌 에피소드 스물두편을 모두 보게 되었다.

UPN이란 방송국에서 2004년 9월부터 방영을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소녀 탐정에 관한 얘기. 보기 전엔 소년탐정 김전일 분위기 – 즉 본격 추리 극화? -라고 예상했는데 실상은 추리물+청춘물을 섞은 내용.

시즌 전체를 관통하는 추리 사건과 각 에피소드 별로 발생하는 자잘한 추리 사건들이 씨줄과 날줄처럼 엮여 드라마를 이루는데 씨줄날줄이 촘촘하게 엮이진 않았지만 꽤 잘 만들어진 시리즈다.

시즌 1의 완성도가 꽤 높아 과연 이후 시즌에서도 이 정도의 퀄리티를 보였는지는 잘 모르겠다. 위키피디아의 정보를 보면 시청률로 성공을 한 드라마는 아니지만 작품에 대한 평이나 주인공 ‘베로니카 마스’역을 맡은 크리스틴 벨에 대한 반응은 좋았던 걸로 생각된다.

또다른 미국 TV시리즈인 “24”같은 경우 시즌1은 정말 열심히 봤지만 에피소드 후반으로 갈 수록 내가 지쳤는데다 다음 시즌에서 어떻게 스토리를 어떻게 꼬아댈지 뻔히 보여 시즌 2를 보는 것을 포기했는데, 베로니카 마스는 시즌 2까지는 볼 수 있을 것 같다. 적어도 지금은 최종 시즌인 시즌3까지는 안 볼 것 같고.

타이틀롤을 맡은 크리스틴 벨은 다양한 얼굴을 가진 배우란 느낌. 앞서 말한 Forgetting Sarah Marshall과 이 드라마, 그리고 내가 이 배우가 나왔다는 것조차 인지하지 못했던 영화 Fan boys와 드라마 Heroes에서의 이미지가 모두 다른 것 같다. 미모의 배우라긴 어렵지만 매력적인 배우.

12번째 에피소드에서 나오던 장면으로 주인공인 크리스틴 벨이 “One way or another”를 부르던 장면. 나는 드라마에 노래방에서 노래 부르는 장면이 나오면 방영시간을 대충 때우려는 것 같아 보여 채널을 돌려버리는데 -_- 이 장면은 꽤 괜찮았다. 물론 짧기도 했지만 주인공 자신에게 누명을 씌우려는 배후 집단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담긴 노래였기에. (난 역시 이런 뮤지컬적인 장치를 좋아한다. – 참고로 크리스틴 벨은 브로드웨이 뮤지컬 배우 출신)

어떻게든 널 찾을거야. 찾을거야 찾을거야 찾을거야 찾을거야.
어떻게든 널 이길거야. 널 잡고 말거야 잡을거야.
어떻게든 널 보고말거야. 만날거야 만날거야 만날거야 만날거야.
어느날, 어쩌면 다음주에 난 널 만나고 말거야 난 널 만나고 말거야 만날거야

건물 옆으로 걸어가서 벽에 붙어 서서
널 볼수 있는 곳에서 네가 누구한테 전화하는지 알아낼거야
널 따라 슈퍼마켓까지 가서 뭐하는 지 보고 널 잡을거야
그리고 난 사라질거야

어떻게든 널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어떻게든 널 잡고 말거야 널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어떻게든 난 잡고 말거야 널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어떻게든 난 잡고 말거야 널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어떻게든 난 잡고 말거야 널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잡을거야
무조건

(Nate 베로니카마스 드라마 클럽의 유은주님 번역을 따른 것임)

이 드라마를 보고 나니 Forgetting Sarah Marshall에서 크리스틴 벨이 맡았던 배역에 아하!란 감탄사가 나온다. 그 영화에서 맡았던 역은 CSI와 같은 추리극에 나오는 여배우니 ‘추리물’ 출연이란 점에서 실제 배우 본인의 얘기가 되겠다. 이 영화 정말 재미있음. 왕추천! 음… 드라마 얘기로 시작해서 영화 얘기로 끝나는군… =.=

다시 원래 주제로 돌아가자면 베로니카 마스는 가십걸 이후 내가 가장 열심히 본 미드가 되겠다. (아.. 크리스틴 벨은 가십걸에서 ‘가십걸 목소리’로 출연했다) 하여튼 베로니카 마스는 볼만한 드라마였음! (어색한 결론)

ps: 방금 베로니카 마스 시즌 2 에피소드 1을 다봤다. 베로니카 마스의 남성편력이 갑자기 심해져 이상하지만 어쨌든 흥미진진하게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다.

3 responses to “베로니카 마스 (Veronica Mars) 시즌1을 다 봤다.”

  1. 베로니카 마스 Avatar
    베로니카 마스

    베로니카 마스 시즌3까지 다운받아놓고 현재 2시즌까지 다 봤습니다.
    시즌1에서의 친구 릴리의 죽음을놓고 2시즌까지 갔으며
    2시즌에서 새롭나게 나타난 버스 사고의 범인을 찾기위해 활동하는 베로니카 마스
    1시즌에서도 그렇지만 중간에 나오는 사건 실마리들 전혀 범인과 관련없다고 봐야되고 오로지 끝에서 잠깐 동안 나오는 사건으로 범인이 나온다는게 좀 황당합니다.
    그리고 아직 시즌을 다 보진 않았지만 릴리의 죽음도 현재까진 베로니카의 첫사랑 던컨이 범인으로 짐작이 되지만 왠지 엉뚱한 사람이 나오지 않을까 하네요.
    이게 좀 저로서는 서운한점입니다…
    중간에 사건 해결하는 실마리들이랑 상관없는(전혀 상관없다고는 할순 없지만.) 사람이 단지 시즌 막판 한두편에 나와서 범인이라는걸 보여주는게 좀 어설프네요

    1. dr.chung Avatar
      dr.chung

      맞아요 진정한 낚시 드라마죠 -_-;
      그래서 항상 제일 마지막회가 아쉬웠어요.

      뭐랄까, 시청자가 범인을 짐작도 하기 힘들게 일부로 빙빙돌려 연출을 해놓죠. 시청자야 연출을 따라가야 하니깐 어쩔 수 없이 따라가게 되고.

      그래도 중간 중간 나오는 작은 실마리들이 최종 결론에 미약하나마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중간 내용이 전혀 의미 없지는 않은 것 같아요.

  2. […] 베로니카 마스 시즌 1을 다 보고 썼던 글: [클릭]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