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분기 책 구입

Q2, 2009 Books

회사에서 매분기마다 지원해주는 도서구입비 30,000원을 이번에는 통계 관련 책을 사는데 썼다. 이 돈이 적다면 적고 많으면 많은데 원서를 사는데는 적은 편이라 국내 도서로 세편을 구입. (책 사는데 내 돈 쓰기는 싫단 것이지 ㅎㅎ)

  • 베이지안 통계학: 베이지안은 그동안 통계적 언어처리를 위해 많이 쓰면서도 체계적으로 살펴보지 못했던 분야라 한권 구입 (이 분야를 다루는 국내 책이 많지 않다).
  • 만화로 쉽게 배우는 통계학: 통계학 쪽 책 검색해보다가 고른 책. 하루만에 거의 다 읽을 정도로 쉬운 내용을 다루고 있어 괜히 샀나싶기도 했지만 아는 내용 복습했다고 생각하기로 했다.
  • 만화로 쉽게 배우는 회귀분석: 위 책을 보다가 알게 된 책. 업무에서 회귀분석을 사용하긴 하지만 실제로 뭘 많이 알고 사용하는 것은 아니라 책 구입. 내가 일반 통계보다는 회귀분석 쪽에 아는 것이 적으니 위 통계학 책보단 더 도움이 되겠지?

다 합쳐 30,000원 좀 넘는데 무료할인 쿠폰 쓰고, 인터파크에서 책 사면서 적립해둔 포인트 조금 쓰니 30,000원에 맞출 수 있었다. 지난 분기에 산 책도 아직 몇 페이지 못 읽었는데 이건 언제 다 읽을 수 있을까…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