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KT위즈파크 키움@KT 경기

키움의 수원 원정 경기를 보러 수원야구장을 처음으로 찾았다. KT위즈의 홈인 수원야구장의 정식 명칭은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KT Wiz Park)다. 주차를 하기 위해선 미리 이 사이트에서 예약을 해야 한다. 주차 요금은 선불로 2천원. 주차를 하려고 수원 스포츠 경기장 종합 단지로 입장하니 입구 쪽에 있는 수원FC의 컬러로 도배된 주경기장이 우선 눈에 띈다. 야구장 쪽으로 이동해서야 야구의 열기가…Continue Reading “수원 KT위즈파크 키움@KT 경기”

작년에 이어 올해의 독서 목록도 공개한다. 총 27권을 읽었다. 작년에 비해 6권을 더 읽었네. 책은 반드시 처음부터 끝까지 완독할 필요는 없다고 하지만 나는 아직 대부분의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다. 앞 부분만 읽다가 만 책, 중간 중간 발췌를 위해 읽은 책은 아래 리스트에서 제외했다. 아래 순서는 책을 읽은 순이다. 심플플랜 – 스콧 스미스 빽넘버 – 임선경…Continue Reading “2018년 독서 목록”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읽은 책을 리스트 해 본다. 포스팅하며 보니 전부 다 이북으로만 읽었다! 작년까지만 해도 회사 도서관에서 빌려 읽은 종이책도 좀 있었는데. 올해 2월에 리디북스 페이퍼를 구매해서 전자책 읽는 게 편해져서일까? 리스트엔 넣지 않은 만화책을 제외하고 21권 읽었다. 순서는 책을 읽은 순이다. 마션 – 앤디 위어 실수하면 죽는 화성에서 주인공은 알고리즘(?) 계산 후…Continue Reading “2017년 독서 목록”

실망스러운 뮤지컬 나폴레옹

길고 긴 이번 추석 연휴의 시작과 끝을 뮤지컬로 했다. 시작은 뮤지컬 ‘벤허‘였고, 끝은 뮤지컬 ‘나폴레옹’이었다. 예상 외로 별 기대가 없었던 벤허가 더 나았고 나폴레옹은 실망. 주인공 마이클리의 노래는 내가 기억하는 그 마이클리의 노래가 아니었다. 이날 특별히 컨디션이 나쁜 건지는 알 수 없지만 노래가 영 시원찮았다. 2막에서는 큰 성량으로 커버를 하려고 했으나 커버가 되지 않았다. 1막에서의…Continue Reading “실망스러운 뮤지컬 나폴레옹”

뮤지컬 벤허: 요즘 창작뮤지컬의 수준

추석 연휴의 시작을 뮤지컬 벤허로 했다. 간만에 보는 뮤지컬로, 아내가 예매해놓은 덕에 얼떨결에 봤다.   별 정보 없이 극장에 가서 캐스트 소개를 보니 주인공 외에 서지영 씨, 남경읍 씨, 김성기 씨가 눈에 띈다. 얼마 만에 보는 올드(?) 배우들인지. 내가 한참 뮤지컬 볼 때 활동하던 분들. 벤허라고 해서 당연히 라이센스라고 생각했는데 창작 뮤지컬이란다 (극본 왕용범, 음악…Continue Reading “뮤지컬 벤허: 요즘 창작뮤지컬의 수준”

제네시스 G70 출시 콘서트: CL, 안드라 데이, 그웬 스테파니

현대차가 제네시스 브랜드로 G70을 출시하며 올림픽공원에서 개최한 콘서트. 기존 제네시스들과 다르게 젊은 고객을 타겟팅한 차라서 신차 발표 이벤트도 좀 더 젊은 감각으로 준비한 것 같다. 페이스북으로 신청한 사람들 중 선정을 하여 티켓을 배부한 무료 콘서트였지만 콘서트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다. 씨엘 오프닝은 CL이 했다. 이날 출연하는 유일한 한국 가수라 엔딩을 맡을 줄 알았는데 내…Continue Reading “제네시스 G70 출시 콘서트: CL, 안드라 데이, 그웬 스테파니”

넥센 홈경기 직관 승리, 그리고 고척 클럽 데이

6월 23일, 금요일 저녁의 넥센 경기를 보러 고척돔을 찾았다. 고척돔은 회사에서 대중 교통으로 1시간 40분 가량이나 걸렸다. 주말에 집에서 이동한다면 이 정도로 오래 걸리진 않을텐데. 주중 넥센 홈 경기를 직관하기는 정말 어렵다. 어렵게, 그리고 간만에 찾은 고척 홈경기에서 넥센히어로즈가 LG트윈스를 8:3으로 이겼다. 선발 벤 헤켄의 7연속 삼진(경기 시작 후 7연속 삼진은 KBO기록이란다)이나,  홈 송구로 한 점을…Continue Reading “넥센 홈경기 직관 승리, 그리고 고척 클럽 데이”

뮤지컬 드림걸즈 (Dreamgirls): 돌아온 쏘울, 폭발하는 가창력

80년대 초에 뮤지컬로 만들어졌던 ‘드림걸즈’가 2006년에 영화로 개봉하면서, 2009년에 뮤지컬로 리바이벌 됐다. 한국에서!! 이 2009년의 한국인 배우 공연을 보고 아쉬웠던 점은 극 중에서 그렇게도 노래하는 소울을 한국인에게서는 찾을 수가 없었다는 것. 반드시 아프리카계 배우가 하는 공연을 봐야겠다고 혼자서 다짐했었다. 그리고 African American들이 공연하는 드림걸즈가 올해 한국에 상륙했다. 아는 사람은 알지만, 이런저런 말이 많았던 공연이다. 우선 쇼케이스…Continue Reading “뮤지컬 드림걸즈 (Dreamgirls): 돌아온 쏘울, 폭발하는 가창력”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 오역이 인상적인 책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원제: How Google Works)는 작년 9월에 읽었던 책인데 블로그 개편한 기념으로 뒤늦게 후기를 올려본다. 내용보다는 잘못된 번역이 인상적인 책이다. 그래서인지 책의 전체적인 내용은 별로 기억이 나지 않는다. 회사 도서관에서 대여한 한글판을 중간 정도까지 읽다가 오번역 때문에 참지 못하고 영문 전자책으로 읽었다. 다음은 눈에 띄어 기록해 둔 몇 개의 이상한 번역들이다. 사례 1…Continue Reading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 오역이 인상적인 책”

3월까지는 매달 독서 목록을 올렸으나 정기적으로 올리는 것이 쉽지 않아 관뒀다. 다만 1년에 한 번 독서 목록을 올리는 건 해야겠다. 이미 올렸던 1월, 2월, 3월 사이의 독서 목록 #1 고수의 생각법 – 조훈현 #2 폰트의 비밀 – 고바야시 아키라 #3 기적을 이룬 나라 기쁨을 이룬 나라 – 다니엘 튜더 #4 골목길에서 자본주의의 대안을 찾다 –…Continue Reading “2016년 독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