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연휴 곤지암 가족 여행

매년 한 번씩은 가는 것 같은 곤지암 리조트. 어린이날을 낀 징검다리 휴일에 휴가 하루를 끼워넣어 2박 3일간 곤지암 리조트에 다녀왔다. 묵은 방은 디럭스 스위트 B-Type으로 스키장 뷰(라곤 하지만 스키장보다는 수영장이 더 잘 보임). 리조트에서 한 일 리스트: 첫 날 체크인 하고 방에서 좀 놀다가 저녁 먹으로 리조트 주변 궁평식당에 가서 저녁 식사. 맥주도 한 잔. 저녁 … 더 보기 “2017년 5월 연휴 곤지암 가족 여행”

포천 가족 여행 (3): 갈비1987

이동갈비로 유명한 포천의 이동에는 여러 갈비 집이 있는데, 아내가 인터넷에서 본 집을 찾아 가기로 했다. 갈비1987이라는 곳. 일요일 낮 2시에 갔는데도 40분 가량 대기를 해야했는데 2층에 있는 ‘커피1987’이란 찻집에 올라가서 기다렸다. 안 먹고 대기만 해도 되겠지만 우리 가족에겐 그런 건 없다. 빙수와 마카롱을 먹고 있다가 자리났다는 전화받고 1층 갈비집에 입장. 갈비1987과 커피1987 커피1987 실내 마카롱은 … 더 보기 “포천 가족 여행 (3): 갈비1987”

포천 가족 여행 (2): 산정호수 유원지

베어스타운에서 산정 호수까지는 차로 1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예상외로 차들이 많더라. 역시나 우리 빼곤 다들 놀러 많이 다니나보다. 차 한대당 2천원 입장료를 내고 산정호수에 입장한다. 입구 쪽 주차장에는 주차 못하고 산정호수 가족호텔 옆 공터에 마련된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호수를 따라 좀 걸어 유원지로 갔다. 참고로, ‘산정호수’는 산 정상에 있어서 붙인 이름이 아니라 포천시 ‘산정리’에 … 더 보기 “포천 가족 여행 (2): 산정호수 유원지”

포천 가족 여행 (1): 베어스타운

꽤 오래 전인 6월 초 현충일 연휴에 다녀왔던 포천 1박 2일 가족 주말 여행에 대한 기록을 해본다. 목표는 산정호수 주변에서 놀다 오는 것이었는데, 뒤늦은 예약 시도에 산정호수 주변에는 마땅한 숙소가 없었다. 그러다가 찾은 곳이 주변의 베어스타운 콘도. 오래된 콘도이지만 리뉴얼된 객실은 묵을만하다는 리뷰를 보고 예약했다. 인터파크에서 14평짜리 방(리틀베어룸)을 98,000원에 예약 (기본 78,000원 + 리뉴얼 룸 … 더 보기 “포천 가족 여행 (1): 베어스타운”

2016년 여름 곤지암리조트 가족 여행

곤지암리조트로의 2박 3일 가족 여행. 간단히 요약하자면, 첫째날엔 곤지암리조트 체크인하기까지 시간이 남아 건물 뒤 냇물(?)에서 좀 놀고, 탁구장에서 애들과 탁구 치고 (애들이 너무 못침) 저녁에는 느티나무BBQ에서 고기 구워먹고 (더운 여름에 할 게 못 됨) LG U+ 행사로 야외에서 영화 (피아노의 숲) 보고 둘째 날엔, 화담숲 구경하고 근처 궁평식당 가서 점심으로 고기 구워먹고 (전날 리조트 내의 … 더 보기 “2016년 여름 곤지암리조트 가족 여행”

혼자 간 제주 1박 여행

별 생각 없이 혼자서 제주로 떠나 1박 하고 온 이야기. 원래는 좀 더 멀리 떠나고 싶었다. 중국이나 일본. 그런데 중국은 비자가 필요했고, 일본은 항공권이 너무 비쌌다. 그래서 목적지를 제주로 정했다. 여행 떠나기 전 날까지 딸과 함께 여행을 갈지 확정을 짓지 못했기에 아무 예약도 하지 못했다. 내가 집에 들어갔을 때 자고 있던 딸이 제주도를 가고 싶어 … 더 보기 “혼자 간 제주 1박 여행”

2015년 5월 부산 가족 여행 (2)

삼진어묵에 갔다가 택시를 타고 국제시장 먹자골목에 내려 먹을 걸 하나하나 시식. 우선 씨앗호떡부터 시작. 애들은 회오리감자를 선택 날씨가 더워 좀 쉬고 싶은데 대부분 커피샵은 외부 음식을 반입 금지하더라. 그런데 스타벅스는 대인배스럽게 그런 게 없어 매장으로 들어갔다.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좀 휴식 후 다시 나가 음식 탐방. 추억의 달고나부터 시작. 그리고 비빔당면으로 마무리. 난 남대문시장처럼 야외에서 … 더 보기 “2015년 5월 부산 가족 여행 (2)”

2015년 5월 부산 가족 여행 (1)

석가탄신일 연휴를 맞아 2박 3일로 부산 가족 여행을 다녀왔다. 부모님이 부산에 계시기 때문에 숙소는 따로 잡지 않았다. 명절 때마다 가던 곳이라 이 번엔 해운대에서 벗어나 조금 더 ‘여행’스러운 테마로 다녀오기로 했다. 야구장도 가고 먹거리도 찾아다니는 게 목적. 수없이 KTX를 타봤지만 가족석은 처음 타봤다. 가족 여행에 딱 좋았다. 부산역에 도착하자마자 막바로 LG vs 롯데 프로야구 경기를 … 더 보기 “2015년 5월 부산 가족 여행 (1)”

가평 가족 여행 (3): 석촌호수 J 레스토랑, 송종국 축구 교실

5월초 연휴 여행 마지막 날, 가평 연인산온천리조트를 떠나 서울 석촌호수의 J 레스토랑으로 향했다. 제2 롯데월드 건너편에 있는 곳이라 이름이 ‘제2’ 레스토랑인 걸까? 밖에서만 보다가 처음으로 방문한 곳인데, 석촌호수변에 있어 경치도 괜찮고, 실내도 깔끔하다. 서울 도착 기념 만족스럽게 먹은 브런치 어린이 세트 아내는 아들을 데리고 어린이날 기념 송종국 축구 교실에 갔다. 함께 갔던 아내의 얘기를 들으면 … 더 보기 “가평 가족 여행 (3): 석촌호수 J 레스토랑, 송종국 축구 교실”

가평 가족 여행 (2): 남이섬

둘째날, 아침 일찍 남이섬으로 향했다. 날씨는 참 좋았지만 흙바람이 너무 불어 짜증 났다. 애들도 지쳐해서 일찍 섬을 빠져나갔다. 그다지 볼 게 없는데 남이섬으로 들어가려는 차들은 엄청 늘어서 있더라. 연인들이라면 좋은 시간 보낼 수 있을만 하지만 가족 나들이 장소로는 비추. 남이섬으로 건너가는 배 위 유니세프 나눔열차를 기다리며 하늘 자전거 하늘 자전거에서 셀카 자전거 대여소 직원도 극구 … 더 보기 “가평 가족 여행 (2): 남이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