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K리그클래식 수원 vs 포항

수원 블루윙스를 인수한 회사 덕에 가서 보게 된 2015년 수원 개막전. 딸이 가기 싫다고 해서 아들만 데리고 갔다. 동네 설렁탕 집에서 아들이 좋아하는 설렁탕 한 그릇 먹고 수원으로 출발. 20주년 배너. 금색이 파란색과 잘 어울린다. 어쩌다 보니 N석에 앉았다. 이 걸로 빅버드에선 N/E/W/S 석에 다 앉아 보게 됐다. 경기에 별 관심없는 아들. 이날 수원은 포항에게 … 더 보기 “2015년 K리그클래식 수원 vs 포항”

2014 K리그, 수원 : 서울 슈퍼매치

(페이스북에 적었던 걸 옮겨오자면…) 회사가 축구단을 인수한 이후 종종 K리그 수원 경기의 티켓이 나와 좋다. 어제 전북의 우승이 확정되는 바람에 모티베이션이 없어져서인지 홈팀인 2위 수원이 시종일관 밀린 경기. 골은 없었지만 게임은 상당히 재미있었는데, 집에 가자고 징징대던 가족 3인 때문에 아쉽게 후반은 절반만 보고 경기장을 나섰다. 그런데 후반 루스타임에 버저비터 맞고 졌단다. 끝까지 안 앉아 있었던 … 더 보기 “2014 K리그, 수원 : 서울 슈퍼매치”

2014 K리그 클래식. 수원 2:1 전남

회사가 수원삼성블루윙스를 인수하면서 임직원 아이들을 에스코트 어린이로 초대하는 이벤트를 했다. 이 행사에 참여하려면 초등학생이어야 하는데, 초등학생인 딸은 학원 때문에 참석이 불가능해서 에스코트 행사는 포기하고 아들과 그냥 축구 구경만 갔다. 입장 전 밖에서 공도 잠시 차고 W석 중앙인 좌석 임직원 환영한다는 얘기 빅버드 파노라마샷 회사에서 참여 가족에게 나눠준 치킨 2마리!! 수원이 멋지게 버저비터 골을 성공시키며 2:1로 … 더 보기 “2014 K리그 클래식. 수원 2:1 전남”

2012 K리그 30R 성남 1:1 수원

오랜만에 시간이 나 축구장을 혼자 찾아 갔다. 이번 시즌부터 도입된 스플릿 시스템에서는 처음 30경기 성적으로 각 팀을 상위 스플릿과 하위 스플릿으로 배정하는데, 바로 이날이 30 경기째 날이었다. 상위 스플릿에 배정돼 열심히 하면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출전권도 딸 수 있으나, 하위 스플릿에 배정되면 최선의 경우에도 최종 순위 9위 밖에 되지 못하고, 성적이 안 좋으면 2부로 강등을 당할 … 더 보기 “2012 K리그 30R 성남 1:1 수원”

2012 K리그 11R 성남 1:1 제주

어린이날을 맞아 어른인 내가 좋아하는 축구를 보러 탄천종합운동장에 갔다. 친구들이랑 여행을 간 첫째를 제외한 전 식구가 출동했다. 집에서 좀 늦게 출발해 주차 걱정을 했는데, 우려와는 달리 평소보다 더 차가 없더라. 희한한 일이다. 관중 수도 평소보다 적었다. 어린이날에 축구장은 인기가 없는 장소인가 싶었다. 우리 아들에게는 이게 첫번째 축구장 경험이다. 당연히 축구엔 관심 없고 과자에만 관심이 있었다. … 더 보기 “2012 K리그 11R 성남 1:1 제주”

2012년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성남 1:1 나고야

2012년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그룹G 예선, 성남 일화와 나고야 그램퍼스의 경기를 보러 탄천종합운동장에 다녀왔다. 이번 시즌 두 번째 직접 관람. 전반에 한상운의 아름다운 프리킥으로 한 골을 넣은 후, 그리고 계속 점유율을 높여 필드를 지배할 때까진 좋았다. 후반에 역습 당하며 희안하게 한 골 먹을 땐 어이가 없었고. 박진포의 자책골이라고 나오던데 워낙 순싯간에 일어난 일이라 현장에서 나고야 서포터즈도, … 더 보기 “2012년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성남 1:1 나고야”

2012 K리그 2R 성남 1:1 상주 (홈 개막전)

보러 못 갈 운명이었는데, 분당 처가에서 놀러 오라 하셔서 애들과 아내는 처가에 데려다 주고 나는 탄천 운동장으로 갔다. 주차에 시간이 걸려 경기 시작 후 10분쯤 지나서야 입장할 수 있었다. 차를 세우고 운동장 밖에 도착할 즈음 경기장 안에서 엄청난 환호성이 들리던데 아마 성남이 PK를 얻어서 그랬나 보다(PK얻은 것은 집에 와서 뉴스를 보고서야 알았음. 사샤가PK 실축했다고 함 … 더 보기 “2012 K리그 2R 성남 1:1 상주 (홈 개막전)”

성남일화, 2010년 AFC 챔피언스리그 우승!

2010년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성남이 조바한을 3:1로 꺽고 아시아 최고 클럽 자리에 올랐다. 방에 누워 인터넷 중계를 보던 나는 감격의 눈물을 찔끔. SBS스포츠는 경기 종료 직후 중계를 끊는 대신 시상식까지 중계 해줘 선수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 모습을 보니 더 진한 감동이 느껴졌다. 저런 순간엔 정말 현장에 있었어야 하는데. 성남일화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진 … 더 보기 “성남일화, 2010년 AFC 챔피언스리그 우승!”

2010년 월드컵 한국 vs 그리스 – 거리 응원

 삼성역 사거리에서 이번 월드컵 한국 첫 경기의 거리 응원이 있다는 뉴스를 보고 약속도 없이 집에서 혼자 터벅 터벅 걸어 나갔다. 비가 상당히 많이 오고 바람도 세게 불어 걸어 가기가 쉽지 않았다. 삼성역에 가보니 사람들이 모여 있긴 한데 그다지 많진 않았더라. 비 때문이겠지? 비를 피해 코엑스몰에 들어가니 뻘건 옷 입은 사람들이 바글바글 하다.다들 젖기 싫어 실내에 … 더 보기 “2010년 월드컵 한국 vs 그리스 – 거리 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