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나들이

6월 초의 토요일. 날이 너무 좋아서 집을 나서고 싶었지만 어디를 가야할지 몰라 오전을 다 보냈다. 고민을 이어가다가 성수동 구경을 가기로 했다. 목적지는 성수역 앞의 어니언(Onion) 카페. 주차가 어렵다고 해서 지하철을 타고 갔다. 한 때 공장, 창고, 슈퍼로 쓰이던 공간을 카페로 개조해서 유명한 카페이다. 완전 내 취향. 카페에 대한 좀 더 자세한 글은 내 네이버 블로그에 … 더 보기 “성수동 나들이”

서울로7017

야후! 시절의 홍콩 동료 Jacky가 한국에 놀러 왔다가 밥 한 번 같이 먹자고 해서 이 친구의 숙소가 있는 서울역 앞 서울스퀘어에서 만나기로 했다. 서울스퀘어에 주차를 하고 약속 시간까지 40분 정도가 남아서 최근 오픈한 서울로7017을 잠깐 구경하고 왔다. 아는 사람은 다 알지만 서울로7017은 원래 이 자리에 있던 차량용 고가도로를 대체하여 만든 산책로이다. 명칭의 유래는 다음과 같다. … 더 보기 “서울로7017”

뮤지컬 드림걸즈 (Dreamgirls): 돌아온 쏘울, 폭발하는 가창력

80년대 초에 뮤지컬로 만들어졌던 ‘드림걸즈’가 2006년에 영화로 개봉하면서, 2009년에 뮤지컬로 리바이벌 됐다. 한국에서!! 이 2009년의 한국인 배우 공연을 보고 아쉬웠던 점은 극 중에서 그렇게도 노래하는 소울을 한국인에게서는 찾을 수가 없었다는 것. 반드시 아프리카계 배우가 하는 공연을 봐야겠다고 혼자서 다짐했었다. 그리고 African American들이 공연하는 드림걸즈가 올해 한국에 상륙했다. 아는 사람은 알지만, 이런저런 말이 많았던 공연이다. 우선 쇼케이스 … 더 보기 “뮤지컬 드림걸즈 (Dreamgirls): 돌아온 쏘울, 폭발하는 가창력”

2017년 씨페스티벌과 GKBF

올해에도 GKBF (Great Korean Beer Festival)가 삼성동 코엑스 옆에서 개최된다는 소식을 보고는 아마도 같은 시기에 같은 장소에서 열릴 강남구 주최 행사인 씨페스티벌  내용을 찾아봤다. 작년에도 GKBF에서 맥주를 사서 이 행사의 싸이, IOI 등의 무대를 즐기며 마셨던 기억이 났기 때문. (작년의 GKBF에서 찍었던 사진들 링크) 씨페스티벌 스케쥴을 보니 5월 6일에 딸이 좋아하는 세븐틴이 나오는 행사가 있어 … 더 보기 “2017년 씨페스티벌과 GKBF”

2017년 5월 연휴 곤지암 가족 여행

매년 한 번씩은 가는 것 같은 곤지암 리조트. 어린이날을 낀 징검다리 휴일에 휴가 하루를 끼워넣어 2박 3일간 곤지암 리조트에 다녀왔다. 묵은 방은 디럭스 스위트 B-Type으로 스키장 뷰(라곤 하지만 스키장보다는 수영장이 더 잘 보임). 리조트에서 한 일 리스트: 첫 날 체크인 하고 방에서 좀 놀다가 저녁 먹으로 리조트 주변 궁평식당에 가서 저녁 식사. 맥주도 한 잔. 저녁 … 더 보기 “2017년 5월 연휴 곤지암 가족 여행”

네이버 그린팩토리의 오타/오역들

멋진 건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근무하다 보면 다양한 오타와 오역, 맞춤법 오류들을 찾게된다. 물론 그 수가 많지 않아 아주 가끔씩이나 찾을 수 있는데, 볼 때마다 재미있어서 사진으로 촬영해 놓았다. 지금까지 모아놓은 오타 사진들을 공개한다. ^^;     혹시라도 향후에 더 많은 오타를 찾으면 이 글에 추가하겠음. 꽤 오랜 시간 지내며 찾은 오타가 이것 밖에 없다는 건 … 더 보기 “네이버 그린팩토리의 오타/오역들”

롯데월드타워 오픈 기념 불꽃놀이

롯데월드타워 오픈 축하 겸, 석촌호수 벚꽃 축제 이벤트 겸, 롯데에서 불꽃놀이를 준비했다. 40억짜리 이벤트라고. 불꽃놀이 시작 30분 전쯤 아내와 집에서 느긋이 출발했다. 아파트 입구를 나서 올림픽로로 나갔더니 잠실역 쪽을 향해 걷는 사람들이 상당하다. 우리 동네에 사람이 이렇게 많이 모인 건 처음 봤다. 벚꽃축제 중인 석촌호수 주위에는 발디딜틈도 없었을 것이다. 조금 걷다가 5단지 앞이 딱 좋을 … 더 보기 “롯데월드타워 오픈 기념 불꽃놀이”

동서울볼링장에서 제1회 우리 가족 볼링 대회

얼마 전 회사 분들과 음주 후 볼링을 쳤는데 애들과 해봐도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집 주변 볼링장을 검색해보니 마침 가까운 동서울터미널에 볼링을 처음 쳐보는 어린 아이를 위한 장치가 설치된 볼링장이 있다고 해서 온 가족이 일요일 오후에 볼링을 치러 갔다. 주차는 지하 주차장에 가능. 볼링 레인을 배정받기까지 대기 시간이 꽤 길었는데 대기석에 비치된 할리갈리 카드 게임을 하며 … 더 보기 “동서울볼링장에서 제1회 우리 가족 볼링 대회”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 오역이 인상적인 책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원제: How Google Works)는 작년 9월에 읽었던 책인데 블로그 개편한 기념으로 뒤늦게 후기를 올려본다. 내용보다는 잘못된 번역이 인상적인 책이다. 그래서인지 책의 전체적인 내용은 별로 기억이 나지 않는다. 회사 도서관에서 대여한 한글판을 중간 정도까지 읽다가 오번역 때문에 참지 못하고 영문 전자책으로 읽었다. 다음은 눈에 띄어 기록해 둔 몇 개의 이상한 번역들이다. 사례 1 … 더 보기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 오역이 인상적인 책”

블로그 엔진을 워드프레스로 변경

오랫동안 공들여 운영해온 drchung.net 블로그의 엔진을 워드프레스로 변경했다. 그 이유는 첫째, 기존에 사용하던 텍스트큐브 1.78 버전으로는 모바일 화면에 맞춘 결과를 내보내기가 어려웠고, 둘째, 홈페이지의 제목과 각 페이지의 제목을 다르게 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서이다. 워드프레스는 이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한다.   워드프레스로 옮기는 대신 텍스트큐브의 버전을 올려도 이 두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수 있겠지만 굳이 … 더 보기 “블로그 엔진을 워드프레스로 변경”